• 최종편집 2024-02-01(목)
 
8.15광복기념 계룡시민과 함께하는 한마음 음악회 포스터.jpg
 
 
계룡시는 제74주년 8.15광복기념 ‘계룡시민과 함께하는 한마음 음악회’를 오는 15일 저녁 6시 30분부터 시청 원형광장에서 개최한다.
 
계룡청년회(회장 이선희)가 주관하고 계룡시가 후원하는 이번 음악회는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고귀한 희생을 한 순국선열에 대한 감사와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마련됐다.
 
더불어 시민들과 함께 주권을 찾은 광복의 기쁨을 느끼며, 대한민국과 세계 평화를 희망하는 2019계룡세계軍문화축제,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염원하는 시간도 갖는다.
 
음악회는 식전공연인 203특공여단의 특공무술 시범을 시작으로 연예인 축하공연, 불꽃놀이,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계룡시민이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최근 일본의 경제보복을 규탄하며 일본제품을 불매하는 ‘NO 재팬 운동’ 현수막 게시, 홍보물 배부 등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고 있는 시민들을 응원하고, 나라사랑 마음을 일깨우는 행사도 진행돼 그 의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 한마음 음악회는 시민들의 마음을 한데 모아 일본 경제 제재조치로 힘든 상황을 극복해 나가는데 힘을 실어 줄 것”이라며 “진정한 광복의 의미를 돌아보고 기쁨을 나누며,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식혀줄 공연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는 광복절을 맞아 국방도시 계룡의 위상과 나라사랑 마음을 제고하기 위해 주요도로 및 각 가정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등을 추진하고 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8・15광복기념 계룡시민과 함께하는 한마음 음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